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칭찬/축하합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2015학년도 드림레터 2호
이름
이선희
작성일
2015-03-27


중학생 자녀의 진로지도
중학교는 건강하고 조화로운 심신의 발달을 바탕으로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며, 가치 있게 여기는 것을 탐색해나가는 시기입니다. 자녀들이 진로와 직업의 의미를 올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열어주세요.
이 시기에 우리 아이들은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잘할 수 있을까’ 등 자신의 삶에 대해 고민합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학업과 고등학교 진학 문제로 빨리 진로를 정해야 한다는 압박감과 부모님의 높은 기대 등으로 힘들어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자신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자녀가 자신과 삶에 대해 책임감을 배우고 스스로 다양한 삶의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자신에 대한 폭넓은 이해는 진로를 설계하는 데 튼튼한 기초가 될 것입니다.
또한 중학교 시기에는 여러 각도에서 자신의 진로를 살펴보며 자유롭게 진로를 설계해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자녀가 관심 있어 하는 직업인을 스스로 찾아보고, 어떠한 능력과 태도가 요구되는지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첨부파일:
2015학년도 드림레터2호.hwp (304.00KB)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2015학년도 드림레터 3호
/ 이선희
중학생 자녀의 진로지도 [2] 중학생 자녀를 위한 부모의 역할 꿈을 이루는 성공의 열쇠는 무엇인가를 결정한 순간에 얻을 수 있는 게 아니라, 결정한 것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얻어지는 것입니다. 주위가 온통 불확실하고 모호하다고 인식하고 있을 이 시기의 자녀에게는 이를 견디고 꾸준히 실천하는 것의 중요..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